위치 LOCATION: 오시는길_출력가능 대표상담전화: 062.719.9988 헤아림그룹웨어: 헤아림 그룹웨어
banana

봄철 황사·미세먼지로 안구건조증과 충혈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눈에는 수많은 모세혈관과 신경세포들이 모여있고 사물을 보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대사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적절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해줘야 한다. 눈에 좋은 영양소가 무엇이고 어떤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있는지 알아본다.

자외선으로부터 눈 건강을 지키려면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카로이노이드 색소의 일종인 루테인은 망막의 황반부에도 존재하며, 자외선에 의해 눈 안에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시력 회복을 돕는 역할도 한다. 루테인 성분이 많은 식품은 옥수수, 루테인, 시금치, 브로콜리 등이 있다.

칼륨은 결막염 등 눈 조직과 관련된 질병을 보호해준다. 칼륨이 든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바나나, 아보카도, 요구르트가 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하나에는 성인들이 하루에 필요한 칼륨 4,700mg의 약 11%에 해당하는 422mg이 포함돼 있다. 단, 사탕이나 아이스크림 같은 단 음식들은 칼륨을 배출시키므로 따로 먹는게 좋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다. 또한, 시력 저하나 망막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블루베리, 포도, 가지 등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다

© Hearim Geriatric Hospital. All Right Reserved.